강원혁신센터,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스타트업 육성사업 실시
상태바
강원혁신센터,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스타트업 육성사업 실시
  • 김준철 기자
  • 승인 2020.03.12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발굴-보육-성장까지 원스톱 지원
▲ 디지털 헬스케어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서프라이즈뉴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가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예비창업가 및 사업자를 집중 육성하기 위해 ‘2020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육성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강원권 특화산업인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혁신 아이디어를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성장 단계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해 지역 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사업은 발굴 단계인 공모전에서 예비창업자 및 창업 3년 이내 기 창업자를 초기 창업/성장 창업 단계의 2-Track으로 구분해 트랙별 10팀씩 총 20팀을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팀에게는 총 500만원 규모의 시상금이 지급되며 8월 말까지 비즈니스 모델 분석 및 사업 방향 설정, 투자 IR 교육 등 전문 액셀러레이터의 집중 보육 프로그램을 통한 사업모델 검증 과정을 거치고 시제품 제작 및 디자인 개선 등 사업화 지원금으로 팀당 최대 2천만원이 차등 지원 된다.

지역 유관기관도 힘을 보탠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공공의료 빅데이터 제공과 관련 교육 및 멘토링을,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는 의료기기 시험검사 및 인증 관련 테스트베드 활용 및 멘토링을, ‘강원테크노파크’는 후속 사업 연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9월에 예정된 최종 데모데이를 통해 선정된 우수 팀에게는 강원혁신센터, VC, 대기업 등 투자 연계 지원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종호 센터장은 “올해는 정부의 강원권 디지털 헬스케어 규제자유특구 지정과 원주지역의 관련 산업단지 조성계획 등에 힘입어 더욱 더 많은 디지털 헬스케어에 특화한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성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