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 때 더 빛나는 ‘경남 사회적경제’
상태바
위기 때 더 빛나는 ‘경남 사회적경제’
  • 김주연 기자
  • 승인 2020.03.12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에 성금·마스크·생필품 등 전달. 도내 무료 방역도 지원
▲ 대구에 성금·마스크·생필품 등 전달
[서프라이즈뉴스] 경남도 내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코로나19로 인해를 입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어려운 곳을 위한 일에 적극 동참해, 진정한 사회적가치 실현을 모범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경남사회적기업협의회는 지난 4일 대구사회적기업협의회에서 의료지원팀의 마스크가 부족해 도시락 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마스크 500장을 전달한 바 있다.

경남마을기업협회는 10일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자 회원들이 모은 성금과 경남마을기업들이 생산한 양파즙 10박스, 친환경보리차 100개, 천년초엑기스 10박스, 떡 6박스, 빵 200개 등을 대구시 마을기업연합회에 지원했다.

경남협동조합협의회는 2일 전북협동조합협의회와 함께 즉석비빔밥 100인분과 마스크 500개를 대구굽앤굽연합회에 전달했다.

김해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은 도내 보건소에 컵라면·햇반 등 70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했으며 창원아이쿱소비자생활협동조합은 창원시감염증대책본부로 간식과 직접 제작한 천 마스크를, 자발적 집단격리 중인 창원음식물자원화처리장으로는 직접 만든 점심과 간식을 전달했다.

경남자활기업협회은 자활기업들이 모은 성금 160만원을 한국지역자활센터에 기부했다.

특히 지역자활센터 청소사업단는 코로나19로 방역 수요가 쏟아짐에도 불구하고 지역에 무료 방역을 지원해주고 있다.

고성의 청소사업단, 마산의 맘스공방사업단, 진해의 늘푸른사람들사업단, 창녕의 말그미청소사업 등 지역자활센터의 청소사업단들이 지역아동센터, 학교, 경로당 등 방역의 손길이 미치지 않는 곳에 무료 방역을 지원해 사회적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경남 사회적경제 중간지원조직도 동참하고 있다.

경남광역자활센터는 직원들이 모은 성금 30만원을 대구광역자활센터에 기부했으며 경남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는 직원들이 퇴근 후 자발적으로 모여 직접 제작한 면 마스크 100개와 구입한 보건용 마스크 100개를 오는 13일 경남의 사회적경제기업과 대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에 각각 100개씩 전달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에코맘의 산골이유식, 에나누리, ㈜마크 등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각계각층에 생필품, 소독약 등을 기부해 선행에 동참하고 있는 중이다.

구영민 경남사회적경제협의회장은 “경남의 사회적경제기업들 대다수가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직접 피해를 입고 있어 어려운 상황임을 알기에 다른 지역을 돕자고 선뜻 말할 수 없는 상황이었는데, 이들이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자발적으로 나섰기에 이번 같은 지원이 가능했다”고 말했다.

장재혁 도 사회적경제추진단장은 “도내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자신들의 피해에도 불구하고 공공의 이익이라는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우리 도는 사회적경제 종사자와 긴밀하게 협력해 코로나19 극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