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치 힘내게 마씸”… 제주가 전하는 온정
상태바
“고치 힘내게 마씸”… 제주가 전하는 온정
  • 정명달 기자
  • 승인 2020.03.10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감귤류 구호물품 지원… 대구경북 등에 3번째 구호물품 지원
▲ 제주특별자치도
[서프라이즈뉴스] 제주특별자치도는 코로나19가 대구경북을 비롯해 부산 등 지역으로 확산됨에 따라 해당 지역에 감귤류 구호물품을 지원한다고 10일 밝혔다.

제주도는 재해구호기금을 활용해 한라봉과 천혜향 등 만감류와 월동온주를 구입하고 제주감귤농협은 선과와 선별작업을 맡는다.

제주감귤연합회는 운송물류비를 맡는다.

제주도는 우선 오는 11일 만감류 910상자를 경북과 부산 선별진료소 91곳에 전달을 시작으로 이달 중 재해구호기금 5,000만원 상당을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지원할 예정이다.

제주도는 앞서 2월 26일에는 한라봉 800상자와 삼다수 12만병, 3월 2일과 3일에는 한라봉·천혜향 등 감귤 200상자와 삼다수 8만병 등을 지원한 바 있다.

도내 코로나 19 위기 극복과 대구시민들을 응원하기 위해 제주지역 사회적 경제기업들도 힘을 모았다.

제주도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제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 대한적십자 제주지사 등과 함께 대구시민과 도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구호물품을 긴급 지원한다고 전했다.

제주개발공사의 후원으로 도내 사회적 경제기업 6곳이 손세정제와 쌀, 생필품, 제주 영양죽 등으로 구성된 ‘희망꾸러미’를 제작하고 또 다른 사회적 경제기업 2곳은 물류배송과 후원금을 통해 긴급지원에 참여했다.

희망꾸러미는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제주와 대구지역 혼자 사는 어르신과 만성질환자 등 500명에게 전달된다.

제주스타상품 기업인 ㈜대한뷰티산업진흥원도 코로나 확산 방지와 예방을 위한 기부 행렬에 동참한다.

제주도에 따르면 ㈜대한뷰티산업진흥원은 11일 2억6천만원 상당 손세정 상품 2만개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한다.

㈜대한뷰티산업진흥원은 코로나 예방을 위해 폐렴균 등 4가지균에 항균력을 갖춘 신제품 손세정제를 개발했고 안정성과 효능도 공식적으로 입증 받았다고 밝혔다.

㈜대한뷰티산업진흥원이 기부한 손세정제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1만개는 도내 취약계층에 배부되고 나머지 1만개는 특별재난구역으로 선포된 경북·대구 등 지역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대한뷰티산업진흥원은 코로나19로 인한 직원 감축 등이 빈번한 요즘, 신제품 출시를 위해 추가 인력을 고용하고 어려움을 함께 이겨낸 직원들과 뜻을 모아 지역사회 기부로 환원하고 있어 더 큰 감동을 주고 있다.

이와 함께 제주시 한림읍 소재 순대제조공장 남주식품은 지난 5일 양로원과 요양원 32곳에 순대 300kg을 기부했다.

김필수 대표는 “코로나 여파로 양로원과 요양원 등 시설 후원이 줄어들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기부하게 됐다”며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생필품 등 기부가 확대돼 코로나 극복에 많은 사람들이 힘을 모아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