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5일장 상인대표 간담회 개최
상태바
파주시, 5일장 상인대표 간담회 개최
  • 김준철 기자
  • 승인 2020.03.10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1일 5일장 개장을 위한 대응방안 등 논의
▲ 파주시, 5일장 상인대표 간담회 개최
[서프라이즈뉴스] 파주시는 지난 9일 임시 휴장한 5일장을 개장하기에 앞서 ‘5일장 상인대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각 지역 5일장 상인 대표 10명이 참석했으며 오는 11일 개장에 대한 의견을 듣고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대응방안, 예방수칙 및 협조사항 등을 논의했다.

시는 지난 2월 24일 파주시에 확진자가 발생하자 즉시 관내 5일장 6곳을 3월 5일까지 임시 휴장하기로 결정한데이어 3월 10일까지 한 차례 휴장을 연장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대다수 상인 대표들은 5일장 임시휴장으로 생계 악화 등의 애로사항이 있어 밀폐된 공간이 아닌 야외에서 장이 열리는 만큼 철저한 예방활동을 전제로 다시 개장하기를 희망한다는 의견을 밝혔다.

또한 상인회 모두가 방역 활동에 적극 협조하고 만약 지역 내 추가 확진자 발생 등 사태 악화시에는 즉시 5일장을 휴장하는 것에 뜻을 모았다.

파주시는 5일장 임시휴장에 따른 소비위축으로 지역상권 침체의 심각성에 공감하며 예정대로 3월 11일 금촌 5일장부터 개장하되, 개장 전·후 방역소독 강화, 상인들 마스크 착용 의무화 등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가능한 모든 대책을 당부했다.

한편 시는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대책으로 구 법원 및 등기소 주차장으로 이용하던 주차공간 26면을 금촌 5일장 개장 시에 개방해 많은 시민들이 5일장을 찾을 수 있도록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동주 파주시 일자리경제과장은 “5일장, 전통시장 방역 등에 최대의 인력을 지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모든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며 “시장에서는 마스크 착용 의무화, 손소독제 비치 등 자체방역 활동 강화를 통해 시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협조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