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건강도시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상태바
은평구,‘건강도시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김경남 기자
  • 승인 2019.11.07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건강도시 조성의 신호탄

은평구는 지난 4일 은평구 보건소에서 지속가능한 건강도시 구현을 위한 ‘건강도시 은평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학술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진행했다.

지난 2018년 서태평양 건강도시 연맹 및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에 가입한 은평구는 모든 구민이 행복한 건강도시 은평을 만들어 가기 위해 구정의 모든 정책에 힘을 쏟기 위한 선언의 장인 ‘건강도시 은평 선포식’으로 그 시작을 알렸고

2019년 건강도시 학교 운영 및 활동적 생활환경 조성 사업 추진 등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고 체계적인 건강도시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학술연구용역은 대한민국 건강도시 협의회 학술위원인 변병설 교수가 속해있는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지난 10월 착수했으며 지역 여건 및 건강수준 조사 및 분석을 통한 은평구 건강도시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할 예정이다.

아울러 주민과의 소통을 큰 구정 비전으로 삼고 있는 은평구는 이번 학술연구용역 착수보고회에도 관련 직원뿐만 아니라, 각 분야 주민으로 구성된 건강도시 운영위원회 위원과 올해 수료를 마친 건강도시학교 1기 수료생 그리고 은평구 참여예산 위원도 함께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제안하며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건강도시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도시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을 통해 더 건강한 은평으로 나아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