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고용·법률·금융 상담을 한번에
상태바
보건·복지·고용·법률·금융 상담을 한번에
  • 김준철 기자
  • 승인 2019.09.23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 흥선동 찾아가는‘원스톱복지 상담데이’운영

의정부시 흥선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0일 행복로에서 보건·복지·고용·법률·금융 상담을 한자리에서 지원하는 민·관협력 ‘원스톱복지 상담데이’를 운영했다.

이날 행사는 흥선동 복지지원과 주관으로 공공과 민간복지기관 등 14개 기관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민들에게 기초건강 검사, 공공복지상담, 일자리 상담, 금융상담, 법률상담, 민간복지 상담과 더불어 기관 홍보를 실시했다.

또한 디퓨저 만들기, 손마사지 체험과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관심서약 및 ‘우리동네 수호천사’ 친구추가 홍보도 병행하여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사각지대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오늘 금융 상담을 함께 받을 수 있다고 해서 왔는데 더불어 기초건강 검사, 일자리상담, 법률상담도 받았다”라며, “여러 기관을 찾아가 상담을 받으려면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데, 한자리에서 여러 상담을 한꺼번에 받을 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됐다”고 말했다.

원은옥 복지지원과장은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시민에게 필요한 보건·복지·고용·법률·금융 정보를 찾아가 제공함으로써 지역의 복지사업에 대한 시민의 만족도를 제고하겠다”며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위해서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 ‘원스톱복지 상담데이’ 행사는 10월 4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