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탁해요 내항개항’ 홍보부스 운영
상태바
‘부탁해요 내항개항’ 홍보부스 운영
  • 김경남 기자
  • 승인 2019.09.2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항장 문화재 야행기간동안 내항재생 시민참여 프로그램 실시

인천광역시는 개항장 문화재 야행이 진행된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야행 축제행사장에서 인천내항재생 홍보부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내항재생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위해 지난 4월 도시재생산업박람회에서 내항투어와 명사초청강연 등을 진행하였으며, 6월에는 개항장 야행기간동안 내항재생 전시회 개최했고, 9월 18일, 19일 이틀간 내항과 주변지역의 역사를 눈으로 보며 체험할 수 있는 내항탐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크게 두가지 부분으로 진행됐다. 홍보부스의 한쪽에서는 내항의 과거 사진들과 내항재개발 마스터플랜을 같이 전시하여 내항의 역사와 미래를 함께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고, 동시에 전시를 보고 시민들이 느낀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나누는 공간도 함께 마련했다.

또한, 시와 함께 내항재생을 추진 중인 인천항만공사의 협조를 통해 시민들이 미래 내항의 모습과 자유로운 의견을 머그컵에 그림으로 그릴 수 있는 참여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축제 참가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구혜림 시 재생콘텐츠과장은 “내항재생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위해 10월에도 내항탐사를 실시하는 등 지속적으로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며, 행사 개최를 통해 받은 시민들의 의견들을 데이터화하여 향후 내항재생을 추진함에 있어 적극적으로 반영 할 것”이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시민참여를 위한 여러 가지 참여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므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