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탄현동 주민자치위원회, 마을만들기 사업을 위한 워크숍 개최
상태바
고양시 탄현동 주민자치위원회, 마을만들기 사업을 위한 워크숍 개최
  • 김준철 기자
  • 승인 2019.09.23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일산서구 탄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8일과 19일, 경남 통영시 명정동에서 주민자치위원의 마을만들기 사업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주민자치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2014년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 지역활성화분야 우수상을 수상한 명정동 주민자치센터를 방문해, 마을사업에 대한 벤치마킹 및 탄현동 마을 만들기 사업 추진을 위한 토론 위주로 실시됐다.

명정동 주민자치센터에서 김정명 동장에게 지역활성화를 위한 서피랑 마을 만들기 사업에 대해 설명을 듣고 질의를 하며 탄현동 마을 사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으며, 서피랑 99계단, 피아노 계단 등 사업 현장을 보고 지역주민을 위한 마을만들기 사업 발굴과 애로사항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탄현동 주민자치위원들은 명정동 우수사례 견학을 통해 탄현동 마을 만들기 사업 계획에 대해 활발한 토론을 하고 아이디어를 나누며 주민자치위원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자고 서로를 격려했다.

박경태 탄현동장은 “이번 우수사례 동 방문을 통해 탄현동주민자치위원회가 지역주민을 위한 마을사업을 활발히 할 수 있는 시발점이 되기를 기원하며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또한 최상현 탄현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하반기 워크숍은 주민자치위원들 간 화합을 확인하며 탄현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지역의 구심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