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하반기 양재천 천천투어 오픈
상태바
서초구, 하반기 양재천 천천투어 오픈
  • 김경남 기자
  • 승인 2019.08.20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인승 전기셔틀카 타고 양재천의 아름다운 풍경 만끽

서울 서초구는 가을철을 맞아 오는 9월부터 10월 도심 속에서 즐기는 생태체험 ‘2019 하반기 양재천 천천투어’를 운영한다.

양재천 천천투어는‘하천에서 천천히 즐기는 투어’라는 의미로,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가까운 양재천에서 잠시나마 자연을 만끽하고 하천보전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체험행사로 지난 상반기, 여름휴가철 4달간 운영을 통해 약 1,500여명의 참여자들로부터 뜨거운 관심과 호평을 받았다.

투어는 오는 9월 2일부터 10월 31일까지 매주 월~금요일, 일2회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회당 90여분간 진행되며, 참여대상은 5세이상 어린이와 학부모로 회당 12명 내외로 운영된다.

14인승 전기셔틀카를 타고 양재천을 따라 이동하며 생태체험 전문강사에게 양재천에서 서식하는 각종 동식물에 대해 배우고, 꽃심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한다. 또한 수질정화시설 견학, 미꾸라지 방류, EM 흙공 만들어 던지기 등을 통해 하천 정화활동을 몸소 실천해 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되어 있다.

특히, 도심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뗏목체험은 양재천 천천투어에서만 경험 할 수 있는 체험으로 특별한 추억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접수는 8월 20일부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을 통해서 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서초구청 물관리과로 문의하면 된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양재천 천천투어에 대한 주민들의 뜨거운 관심에 감사드린다. 양재천 천천투어는 도시 생활에 익숙한 어린이들이 자연에 좀 더 친숙해지고 하천 관리와 보전에도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유익한 체험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