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 직업상담사 2급 실기교육 수강생 ‘열기 후끈’
상태바
동두천 직업상담사 2급 실기교육 수강생 ‘열기 후끈’
  • 김준철 기자
  • 승인 2019.08.20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을 통한 안정된 일자리 및 재취업 기회 제공

동두천시 일자리센터에서는 지난 8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한 제3회 직업상담사 2급 국가기술자격증 1차 시험에 합격한 교육생 20명을 대상으로 2차 실기시험 대비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2차 실기시험 대비 교육과정은 지난 19일부터 오는 9월 24일까지 동두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 강의실에서 노동의 수요와 공급, 직업정보의 부문별 기능, 직업상담의 단계 등 4주간 90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교육생들이 10월 12일부터 실기시험을 치르고, 11월 22일 최종 합격생이 발표된다.

경력단절 여성 A씨는 “요즘 일자리를 구하기 힘들어 안정된 일자리로 직업상담사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관련분야 자격증 취득반 교육생 모집 안내를 보고 도전하게 됐다. 구인·구직자들에게 취업을 연계해주는 업무인 만큼 보람된 일자리로 생각하며, 교육에 임하고 있다.”는 소감을 전했다.

또한, “동두천시에서 국가기술자격증 취득 교육훈련비를 지원해준 것을 감사하게 생각하며, 이번에 꼭 자격증을 취득하여 안정된 일자리 및 재취업 기회를 얻기 위해 최종시험인 실기시험에도 통과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동두천시는 지속적으로 직업능력 개발훈련의 실시를 통해 시민들이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하도록 지원하여, 보다 나은 일자리로의 취업을 통해 시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