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2019 서초구 주차실태조사’시행
상태바
서초구, ‘2019 서초구 주차실태조사’시행
  • 김경남 기자
  • 승인 2019.07.15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초구가 ‘2019 서초구 주차실태조사’를 실시해 주차시설 현황 및 주차이용실태를 파악한다.

주차실태조사는 주차장법 제3조에 따라 3년주기로 실시하는 조사로, 정확하고 실증적인 자료를 확보해 주차장 설치 및 관리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하고, 향후 주차정책 수립, 집행 등에 활용해 구민에게 다양한 주차정보를 제공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지난 1일 본격적으로 착수한 본 조사는 8월말까지 약 2개월 간 서초구 관내 주차시설현황과 주차이용실태를 파악한다.

주차시설현황조사는 자동차가 주차할 수 있는 모든 주차장을 대상으로 소재지, 규모, 주차요금, 운영 및 관리실태 등에 대해 조사원증을 패용한 조사원이 직접 시설을 방문해 조사하며, 주차이용실태조사는 도로에 주·정차되어 있는 모든 차량의 주·정차 위치, 적법·불법 여부, 차종 등에 대해 조사한다.

구는 지난 2016년에도 주차실태조사를 실시, 서초구 전 지역의 주차시설 및 수급률을 파악해 방배1동 공영주차장 건립, 방배사이길 포켓주차장 조성 등에 활용한 바 있다.

이번 주차실태조사를 통한 실증적 자료를 토대로 구는 우리지역 특성에 맞는 주차정책을 새로이 수립하고, 주차난 해소 및 주차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본 조사가 보다 정확하고 신뢰성 있게 진행될 수 있도록 조사원이 직접 건축물에 방문해 주차시설에 대한 현장 확인 및 면접조사를 병행하니, 조사원 방문 시 다소 번거롭더라도 구민 여러분들의 많은 협조와 이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