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제1회 청산오이축제 개최
상태바
연천군, 제1회 청산오이축제 개최
  • 김준철 기자
  • 승인 2019.06.19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6월을 맞이해 청산오이품목회 및 푸르내 마을에서는 청산오이의 우수성을 널리 알림과 동시에 지역주민들이 화합해 즐길 수 있는 잔치인 ‘제1회 청산오이축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제1회 청산오이축제’는 오는 29일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개막행사는 11시에 시작된다. 위 축제에서는 거리로 나온 공연 등 볼거리가 제공됨과 동시에, 청산오이를 활용한 오이 미스트·비누 만들기, 음식·음료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지역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오이빨리담기, 청산오이사행시, 오이수영장 즐기기 등 재미난 이벤트와 청산오이와 관련된 사진 및 특이한 모양의 오이 등을 전시한 전시프로그램, 우수한 오이를 구매할 수 있는 판매장이 운영될 예정이다.

청산오이품목회 윤정한 회장은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기 전에 지역주민들이 모두 주인공이 되어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으니, 많은 주민들께서 찾아주시어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으며,

청산면 푸르내 체험마을 김선기 위원장은 “청산오이가 가진 우수한 경쟁력이 이번 축제를 통해 널리 알려지게 되어 청산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