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의회 박은경 의원, 남양주시 국기선양에 관한 지원 조례안 대표발의
상태바
남양주시의회 박은경 의원, 남양주시 국기선양에 관한 지원 조례안 대표발의
  • 정명달 기자
  • 승인 2019.04.25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박은경 의원/서프라이즈뉴스 정명달 기자
남양주시의회 자치행정위원회 박은경 의원/서프라이즈뉴스 정명달 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신민철) 박은경 의원이 제260회 임시회에서‘남양주시 국기선양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 했다.

박은경 의원은“올해는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해다, 본 조례의 제정으로 남양주시에 다양한 국기선양사업이 추진될 수 있는 법적근거를 마련하고, 이를 통해 남양주시에 독립운동과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기고자 본 조례를 제정하게 되었다.”고 발의이유를 설명했다.

조례안의 주요 골자를 살펴보면 국기의 게양 및 관리 등에 있어서 시장은 국기의 존엄성이 유지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강구하고 지원하도록 했다.

국기 게양 일을 남양주 시민의 날, 남양주에서 개최하는 국제행사 및 국제회의 개최기간, 정부공인 전국단위 문화행사 및 체육대회 개최기간 등으로 정했다.

또한 국기사랑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국기선양 계획을 수립하고,시민들이 국기를 쉽게 구입하고 존엄성이 훼손되지 않도록 남양주청사와 읍면동 주민센터 등에 국기판매대와 국기수거함을 설치 운영할 수 있는 내용 도 포함했다.

아울러 가로기 게양에 대한 사항을 규정 하는 한편 국기선양 실적이 우수한 개인 또는 단체 등에 대해 남양주시 포상 조례에 따라 포상이 가능 하도록 새로이 규정했다.

본 조례 안은 대표발의 한 박은경 의원을 포함하여 전용균, 이창희, 김진희, 이철영 의원이 공동발의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