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찾아가는 어르신 안전예방 교육
상태바
동두천시, 찾아가는 어르신 안전예방 교육
  • 정명달 기자
  • 승인 2019.04.25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에 취약한 경로당 어르신 안전예방 교육

동두천시는 지난 23일 모랫말 할머니경로당, 신천 경로당, 부영아파트 6단지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소방 및 생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화재 시 대피 및 119 신고 요령, 대상별 심폐소생술·응급처치 요령, 기초소방시설 사용법, 흔히 일어나는 안전사고 예방 등에 대해 실시했다. 특히, 각종 응급상황·재난 발생 시 대처요령 등 실생활에 접목할 수 있도록 체험 방식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이날 오는 29일부터 시행되는 고질적 4개 불법 주정차 위반 주민신고제 운영과 국토안전대진단 우리집 생활안전 예방요령 및 점검표 등에 관한 홍보물을 배부했다.

시에서는 안전에 취약한 경로당 어르신들을 위해 이번 교육을 기획하였으며, 이날 교육을 시작으로 향후 6월까지 관내 52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안전예방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 교육 강사는 동두천소방서의 안전에 대한 풍부한 지식이 있는 민간 전문 강사 지원으로, 어르신들이 안전에 대한 대처요령을 숙지하는데 큰 도움을 줬다.

동두천시 관계자는 “고령화 시대에 발맞춰 재난안전 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이 유사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시민의 생명보호 및 재산피해 최소화에 앞장서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