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동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및 구성·운영을 위한 ‘주민 설명회’실시
상태바
부평구, 동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및 구성·운영을 위한 ‘주민 설명회’실시
  • 김경남 기자
  • 승인 2019.04.24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평구는 지난 24일 부평구청 대회의실에서 동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및 구성·운영을 위한 ‘주민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설명회는 부평구의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및 구성·운영 방향 풀뿌리 자치활동 활성화 공동체 가치회복의 필요성 등에 대해 논의하고 주민의견을 수렴하고자 진행됐다.

설명회에는 300여명의 주민과 지역의원 등이 참석했고 구 관계자가 ‘부평구 주민자치회 도입 및 추진방향’을 발표하는 것으로 행사를 시작했다. 이후에는 전국 최초로 전체 동을 주민자치회로 전환한 서울시 금천구 주민자치사업단장의 ‘주민자치회 전환 사례’ 발표 및 시흥3동 주민자치회장의 활동 사례 발표가 진행돼 주민자치회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한편, 구는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및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 제정안”을 5월 8일까지 입법예고 중에 있으며 주민의 의견 수렴 후 조례를 제정할 계획이다. 또 이달 말까지 부평구 내에 주민자치회 시범 동으로 2개동을 선정할 예정이다.

차준택 구청장은 “앞으로의 동 주민자치회가 주민들과 마을의 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협의하며 해결해가는 신뢰와 존중의 제도적 장치가 되길 바란다”며 “풀뿌리 주민자치의 진정한 실현을 위해 주민의 참여와 의견 수렴을 통해 주민자치회를 제도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