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48차 재정경제국 조찬포럼 개최
상태바
제448차 재정경제국 조찬포럼 개최
  • 정명달 기자
  • 승인 2019.04.23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는 지난 22일 시청별관 도시농업기술과 소회의실에서 농협중앙회의정부시지부 김옥환 지부장, 의정부농협 이재훈 상임이사, 양주축협 이승직 상임이사, 그린도시농업대학 문형수 교수, 신한대학교 김남용 교수, 농촌지도자의정부연합회 선우영자감사 등 농업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의정부 도시농업 활성화방안’을 주제로 제448차 재정경제국 조찬포럼을 개최했다.

유근식 재정경제국장의 주재로 진행한 이날 조찬포럼에서 참가자들은 다양한 도시농업의 영역 발굴과 도시농업 체험 기회의 확대, 도시농업위원회 구성, 도시농업을 지원할 수 있는 농업지원 분야의 신설, 제2회 도시농업박람회 개최와 관련된 분야별 전문적인 지식 공유와 시 여건에 맞는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한 방안에 대해 토의했다.

또한 도시텃밭 확대, 스쿨 팜 모델 적극 지원, 스마트농업 시범 모델 발굴, 베란다 원예 농업, 토양검사 실시 등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으며, 특히 서계 박세당선생의 농업기술서인 ‘색경’을 콘텐츠로 해 의정부시 도시농업을 적극 홍보하자는 의견이 제시됐다.

유근식 재정경제국장은 “이번 조찬포럼을 통해 논의된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우리 도시농업이 더욱 활성화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