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도시관리공사,일산테크노밸리 사업홍보회’개최
상태바
고양도시관리공사,일산테크노밸리 사업홍보회’개최
  • 정명달 기자
  • 승인 2019.03.26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도상국 공무원 대상 공사의 주요사업 홍보 및 해외투자·기업유치 기반 마련

고양도시관리공사 개도국 공무원 대상 일산테크노벨리 홍보/서프라이즈뉴스 정명달 기자
고양도시관리공사 개도국 공무원 대상 일산테크노벨리 홍보/서프라이즈뉴스 정명달 기자
고양도시관리공사(사장 김홍종)는 지난 22일 고양시 킨텍스 부지 내 빛마루 영상센터에서 일산테크노밸리 사업홍보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홍보회는 고양시에 방문한 서울시립대학교 국제도시과학대학원의 재학생을 대상으로 고양시와 일산테크노밸리 사업홍보를 실시하였다.


사업홍보회에는 개발도상국의 외국인 공무원 70명을 비롯하여, 국내 건설업계 종사자 등 재학생과, 교수진 등 총 101명이 참석하였다.


행사를 통해 일산신도시의 개발과정과 고양시의 개발사업에 대한 상세한 설명으로 외국인 공무원들의 뜨거운 관심을 이끌었다.

사업홍보회는 고양도시관리공사의 사업현황과 일산신도시의 개발과정, 고양시의 오늘과 내일이라는 주제로 고양시의 현황과 개발사업 계획에 대한 프리젠테이션이 이루어졌다.

BUN SINA(39. 캄보디아)는 서울의 주택난 해소를 위한 일산신도시 계획 및 개발 과정과 일산호수공원이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장영희 서울시립대학교 교수는 “고양시의 새로운 발견이다. 일산테크노밸리 등 개발사업을 통해 고양시가 자족도시로 거듭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공사의 관계자는 일산테크노밸리 조성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하여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고양시의 자족성을 높이겠다고 하였으며,

국내 및 해외의 우수한 기업들이 입주하여 상생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사업설명회 후 공사가 운영하고 있는 고양체육관을 방문하여 개발도상국 공무원들의 선진 체육시설에 대한 큰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외국인 공무원들은 고양체육관 수영장과 체육관을 직접보고 체육관의 시설과 운영현황에 대한 많은 질문을 이어갔다.

TEKETEL AMADO(36. 에티오피아)는 고양체육관처럼 많은 시민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운동할 수 있는 환경을 에티오피아에도 도입하고 싶다고 말했다.

공사의 주요사업과 우수체육시설에 대한 홍보로 고양시를 세계적으로 알릴 수 있는 의미 있는 사업홍보회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