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햇님달님 주거환경개선사업 진행
상태바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햇님달님 주거환경개선사업 진행
  • 정명달 기자
  • 승인 2019.03.20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는 지난 19일 양주시 광적면 소재 저소득·취약계층에 대한 햇님달님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햇님달님 주거환경개선은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직원, 양주시로터리클럽의 회원들과 광적면 적십자회 자원봉사 위원들, 광적면 행정복지센터의 도움으로 진행되어졌다.

대상자 가족들은 정서적 장애로 인해 주거 내부에 각종 오물과 쓰레기를 방치하고 있었고, 벽면 누수로 인해 도배지에는 곰팡이가 피고, 장판, 씽크대, 화장실 배관은 곳곳이 뜯겨져 나가 매우 열악한 환경에 처해 있었다.

양주시로터리클럽은 사전에 대상자 가구를 방문해 상황을 살펴봤으며, 도배,장판,문짝,전등 교체와 싱크대 문을 교체할 수 있도록 경제적 도움을 제공하고, 집안의 물건정리, 낡은 방문도색, 화장실 배관교체 등은 회원들이 직접 참여해 도움을 줬다. 또한 광적면 적십자회에서는 여성회원들이 참여해 물건정리, 방치된 음식물 쓰레기 정리, 화장실 청소를 통해 깨끗하고 위생적인 환경을 만들어 주셨다. 이들 자원봉사자들은 오전 9시부터 모여 집안의 물건을 정리하고 청소하는 등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아끼지 않으며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모두들 힘을 모았다. 한편 광적면 행정복지센터에서는 폐가구, 폐장판, 폐도배지 등 대량의 생활쓰레기를 처리하는데 필요한 차량과 인력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줬다.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 김나영 센터장은 “대상자가 자신들의 일상을 스스로 챙기지 못하고 있어 주거환경이 청결하게 유지되지 못하고 있었다. 양주로터리클럽, 광적면적십자회, 광적면 행정복지센터의 경제적 지원과 봉사의 손길이 있었기에 위기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됐다. 양주로터리클럽과 광적면 적십자봉사회, 광적면 행정복지센터에 항상 감사함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양주시무한돌봄행복센터는 민·관이 함께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원에 앞장설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