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숭실고 ‘개방형 체육관’ 착공식 개최
상태바
은평구, 숭실고 ‘개방형 체육관’ 착공식 개최
  • 정명달 기자
  • 승인 2019.03.18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족한 생활체육공간 확보 및 교육환경 개선 기대

지난 15일 학교 관계자 및 학부모 대표,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숭실고등학교 개방형 다목적 체육관 착공식이 개최됐다.

숭실고등학교 부지 안에 들어서는 이번 체육관은 연면적 1,152㎡에 지상 3층 규모로 조성되며, 시설 내부에는 다목적 체육관, 무대, 교사연구실 등이 들어서고, 옥상에는 농구장 1면이 마련된다.

체육관이 없는 숭실고등학교의 체육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한 ‘개방형 다목적 체육관 건립 지원사업’에 응모, 최종 대상지로 선정되었으며 사업비 지원금액은 국비 7억 8천만 원, 교육청비 13억 원, 구비 5억 2천만 원으로 총 26억 원이다.

이로써 숭실고등학교 학생들은 앞으로 우천, 미세먼지 등 날씨와 관계없이 개선된 환경에서 체육수업이 가능하게 됐다.

또한, 2019년 하반기 체육관이 준공되면 정규 수업 전·후 및 휴일에는 주민에게 개방될 예정이다.

은평구 관계자는 “이번에 착공하는 숭실고등학교 개방형 다목적 체육관을 통해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체육활동과 학교행사 등을 진행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체육 인프라가 부족한 신사동, 증산동 주민들에게도 쾌적한 체육 환경과 여가 향유 공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