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영환 경기도의원, 율곡대상‘광역정치부분 대상’수상
상태바
소영환 경기도의원, 율곡대상‘광역정치부분 대상’수상
  • 정명달 기자
  • 승인 2019.02.21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소영환 의원이 21일 경기도 문화의 전당에서 열린 중부일보 제17회 율곡대상 시상식에서 탁월한 의정활동 역량을 인정받아 ‘광역정치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율곡대상은 율곡 이이의 정치사상을 실천하고 있는 경기도와 경인지역 지도자를 찾아 시상하는 것으로 올해로 17번째를 맞는 역사와 권위를 자랑하는 상이다.

소영환 의원은 제10대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도민과 끊임없이 소통하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현안과 갈등을 적극 해결하고 도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의회에 줄곧 전달해 왔다.

특히 농업 분야 발전을 실질화하기 위해서는 예산이 수반되어야 한다는 믿음에 따라 농정분야 예산확보를 위해 노력하고 ‘경기도 먹거리 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도민의 건강과 행복한 식생활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애써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이바지했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반려동물테마파크 사업의 특혜 의혹제기 및 사회적 가치 실현 사업으로 추진 요청 등 도정에 대한 날카로운 지적과 실효성 있는 정책적 제언을 제시해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도정실현을 위해 애써왔다.

소영환 의원은 “수상을 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지만, 한편으로는 도민을 위해 의정활동을 더욱 열심히 하라는 채찍으로 생각하고 최선을 다하겠다."며 ”율곡 이이 선생님의 정치사상을 실천할 수 있도록 남은 의정활동에 있어서도 항상 중용을 실천하고, 도민의 안위와 행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