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개·일죽도서관 ‘도서관과 함께 1000책 읽기’ 시작
상태바
보개·일죽도서관 ‘도서관과 함께 1000책 읽기’ 시작
  • 정명달 기자
  • 승인 2019.02.21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 즐거움부터 찾아라

안성시립 보개·일죽도서관에서 오는 3월 4일부터 학교 가기 전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도서관과 함께 1000책 읽기’ 사업을 시작한다.

작년 7월 중앙·공도·진사도서관에서 시작된 이 사업은 책꾸러미가 모두 대출되어 부족할 정도로 시민들의 반응이 뜨거웠다. 이에 보개·일죽 이용자들의 독서문화 진흥을 위해 하루에 한 권 씩 3년간 1000책을 읽어주는 유아 책읽기 프로젝트 ‘도서관과 함께 1000책 읽기’ 사업에 동참한다.

도서관에 회원가입이 되어있는 5~7세의 어린이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해당 도서관에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스티커북을 받으면 1000책 읽기가 시작된다. 꾸러미 안의 책을 다 읽고 반납하면 스티커를 받고 해당꾸러미 번호에 붙이면 된다. 1000책을 다 읽은 어린이에게는 인증서 및 메달을 수여하고, 기념사진 촬영, 자료실 전시, 지역언론 홍보 등 다양한 혜택도 준비되어 있다.

엄기헌 안성시립도서관장은 “세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속담처럼 유아기에 형성된 독서습관은 아이들이 성장하는데 큰 영향을 미친다. 또한 골고루 읽어야 무엇을 좋아하는지 알 수 있고 자신에게 맞는 독서방법을 찾을 수 있다. 자녀에게 무슨 책을 읽어줄까 고민하는 부모님들에게 1000책 읽기를 꼭 추천하고 싶다.”고 전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보개도서관, 일죽도서관에 전화로 문의하거나 안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