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직접 제안하고 실행하는 제8기 은평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모집
상태바
청소년이 직접 제안하고 실행하는 제8기 은평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모집
  • 정명달 기자
  • 승인 2019.02.21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구는 청소년의 참여를 통해 은평구 청소년제안사업을 기획 및 추진하고 청소년의 권익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제8기 은평구 청소년참여위원회’위원들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제8기 은평구 청소년참여위원회’는 14세~24세 이하의 청소년 50여명으로 구성되고 은평구 거주자 또는 은평구 소재 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임기는 1년, 분기별 2회 이상의 활동을 통해 제안한 사업을 기획·추진하게 된다.

구체적으로는 정기·임시 회의를 통한 청소년 관련 제안사업 기획 및 실행, 은평구 청소년 참여예산 사업 공모, 각종 토론회·워크숍 개최 및 리더십 훈련 프로그램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이러한 청소년 참여기구 활동은 개인적으로 청소년 자신의 잠재 역량을 개발하고 사회성을 향상시키는 한편, 사회적으로 청소년의 권리 신장과 건전한 민주시민으로의 육성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

‘제8기 은평구 청소년 참여위원회’에 참여 할 청소년은 은평구청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은평구청 3층 시민교육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25일부터 3월 15일까지다.

참가자의 활동의지 및 참여의도 등의 평가가 이루어지는 서류심사와 청소년참여기구에 대한 이해도와 청소년 사업을 제시하는 면접심사가 3월 23일에 이뤄질 예정이며, 최종 선발자 명단은 3월 27일에 은평구청 홈페이지 및 개별연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추진일정은 접수인원에 따라 향후 변동될 수 있다.

은평구 청소년참여위원회는 2011년 9월 22일 제1기가 구성되어, 2012년 8월 ‘네 꿈을 JOB아라 청소년직업박람회’를 시작으로 은평교육콘텐츠 청소년체험박람회, 은평청소년음악축제, 2017. 청.포.도.축제, 2018. 청.자.켓.축제를 기획·추진하는 등 청소년 자치활동 활성화에 적극적이고 활발한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