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농업기술센터, 제10기 귀농·귀촌교육 교육생 모집
상태바
인천농업기술센터, 제10기 귀농·귀촌교육 교육생 모집
  • 김경남 기자
  • 승인 2019.02.21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거주민 대상 , 3월 19일부터 선착순 온라인접수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는 귀농·귀촌 희망자에게 영농기술교육과 농업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농업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귀농·귀촌에 대한 사전준비로 성공적인 농촌 및 영농정착률 제고를 위해 제10기 귀농·귀촌 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4월부터 6월까지 68시간 과정으로, 이론 및 실습 현장견학을 겸한 기초 영농기술교육과, 농지제도, 귀농·귀촌 정책 및 사례 등 도시를 떠나 제2의 인생을 농촌에서 시작하기 위해 준비하는 귀농·귀촌 예정자들에게 필수적인 내용들로 구성되어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접수는 인천광역시청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할 수 있는 온라인통합예약 시스템을 통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인천광역시민 90명을 3월 19일 오후 2시부터 선착순위로 접수 받을 예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도시민들의 관심이 많은 교육과정이기 때문에 조기 접수마감 가능성이 있어 접수당일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반드시 홍보기간 동안 회원가입 및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되었는지 확인해 주시기를 바란다.”며 당부했고“이번 교육은 이론교육과 현장견학 학습을 균형 있게 배정해 교육생의 영농기술 뿐만 아니라 현지농업인과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의 유기적 연결을 통해 영농정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