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 다문화가족 문화체험행사 마련
상태바
옹진군, 다문화가족 문화체험행사 마련
  • 김경남 기자
  • 승인 2018.11.14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옹진군은 14일부터 오는 16일까지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경기도 파주 일원에서 다문화가족 문화체험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관내 다문화가족이 참가해 문화체험, 역사탐방, 가족화합의 시간 등으로 진행된다.

문화체험으로는 아로마 석고방향제·가족연 만들기 등을 통해 가족 간 친밀감을 형성하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헤이리마을 한국근현대사박물관, 임진각 등을 둘러보고 우리 이전 세대들의 지혜와 슬기, 평화에 대한 열망을 엿볼 수 있는 시간도 갖는다.

특히 가족들 간의 화합을 위해 웃음과 함께하는 가족 화합과 소통의 밤을 통해 긍정적인 마인드와 활력에너지를 충전하고 화목한 가정을 이루기 위한 역할과 소통할 수 있는 내용으로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다문화가족 전통문화체험에 참가한 한 부모는 “자녀들과 함께 파주 일대를 둘러보며 한국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고 무엇보다 가족 간 여행으로 유대감이 더 강화될 것 같다”고 기대감을 표했다.

군 관계자는 “다문화가족 문화체험행사가 옹진군 다문화가족들에게 뜻 깊은 추억을 선사하고 결혼이민여성들에게는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한국사회와 문화에 대한 이해를 도와 다문화 가정의 가족애를 다지는 소중한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보다 확대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