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양검정과 유용미생물 활용으로 친환경농업 실천하세요
상태바
토양검정과 유용미생물 활용으로 친환경농업 실천하세요
  • 김경남 기자
  • 승인 2019.04.22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고품질의 안전농산물 생산을 위한 친환경농업 실천 과학영농실험실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본격적인 영농철이 시작됨에 따라 실험실 환경 개선 및 관련 기자재의 추가 확보 등으로 늘어나는 농업인의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갈 계획이다.

친환경농업관리실에서는 화학비료의 사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농가에서 의뢰하는 농업토양의 정밀검정을 통해 최적의 비료사용량 추천을 위한 토양시비처방서를 발급, 농가가 앞장서서 친환경농업을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별 대표필지중심 토양검정결과를 토양환경정보시스템 ‘흙토람’과 연계, 농가가 활용하게 함으로써 건전한 농산물을 생산할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또한, 친환경축산관리실에서는 작물의 생산성 향상, 저장성 증대 및 시설재배작물의 노균병과 잿빛곰팡이병 억제 등의 효과가 있는 클로렐라와, 화학비료나 농약 등의 사용으로 악화된 토양 미생물 환경과, 밀집사육 등으로 불량해진 가축사육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유용미생물을 배양, 보급함으로써 환경친화적인 재배 및 사육으로 고품질 농·축산물을 생산하는 기반을 더욱 넓혀 나갈 계획이다.

박준상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과학영농 실천을 통한 환경친화적인 농업기반을 구축하겠다.”라며, “이를 토대로 고품질의 농·축산물을 생산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인천 농업을 실현할 수 있도록 농업인의 관심과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광역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