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코로나19 차단’ 방역에 올인
상태바
성남시, ‘코로나19 차단’ 방역에 올인
  • 김준철 기자
  • 승인 2020.03.10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 활용 · 민관군 합동 방역단 등 가용가능 인력과 장비 총동원해
▲ ‘코로나19 확산 방지’ 성남 모란민속5일장터에 드론을 띄워 방역 중이다.
[서프라이즈뉴스] 성남시는 최근 ‘코로나19’ 지역 내 확진자가 증가하고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른 주민들의 불안감을 해소시키고 감염원의 지역 확산을 막기 위해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항공에서는 드론 방역을, 지상에서는 16개 기관 민관군 합동 방역단이 성남시 전역을 사각지대 없이 보다 촘촘히 방역하기 위해 지난 2일부터 사태 종료 시까지 방역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3일 모란민속5일장터를 시작으로 5일 화랑공원을 포함한 공원 4개소와 6일에는 자가격리시설로 지정된 KOICA시설에 드론 방역을 실시했다.

또한 민관군 합동 방역단은 노인복지시설 및 어린이집 등 노유자시설 707곳과 전통시장·골목상권 86곳 등 건강 취약계층과 다중이 이용하는 시설을 집중적으로 방역 실시 중이다.

한편 3개구 보건소에서는 ‘코로나19’사태가 발생한 이래부터 꾸준히 확진자가 발생할 때마다 즉시 이동동선을 중심으로 방역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시는 지난 2월 28일부터 수정·중원구를 시작으로 3월 5일부터 분당구에도 자가방역을 원하는 주민에게 방역장비도 대여 중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진자의 이동동선은 물론 다중이 이용하는 시설 등 우리 시 전역을 사각지대없이 민관군이 합동으로 방역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감염원 지역 확산을 막고 시민들이 불안감을 느끼지 않도록 방역에 집중 또 집중하고 있으니 시민들께서도 막연한 불안감은 버리고 개인 위생수칙 준수 등에 철저를 다해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