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 부자 대학생은 모두 모여라
상태바
아이디어 부자 대학생은 모두 모여라
  • 김경남 기자
  • 승인 2019.08.19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대학생 아이디어 소논문 공모전 개최

인천시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신규 시책으로 발굴하여 이를 시정에 즉각 반영해 시민과 함께 살고 싶은 도시 인천을 실현하고자 ‘2019년 대학생 아이디어 소논문 공모전’을 오는 9월 16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주제는 시정연구 및 시민생활 개선에 관한 사항으로 쓰레기 감소방안, 전략적 관광상품 개발 방안, 4차 산업과 일자리 창출방안, 시민불편 사항 개선 방안 중 한 개 주제를 선택하여 A4 5매에서 10매 이내 소논문 형식으로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인천 소재 또는 인천 출신 대학교 및 대학원 재학생 및 휴학생 누구나 오는 9월 16일까지 인천시청 홈페이지 새소식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에 대하여는 규정에 따라 소정의 부상금이 지급된다.

인천시에서는 독창성, 실현가능성, 논리적 흐름 등 1차 실무부서 및 2차 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하여 오는 10월말 홈페이지에 심사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기건 혁신담당관은 “이번 공모전은 정부혁신과 연계한 대학생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시정에 적극 반영하고자 개최하는 것”이라며, “자신의 미래역량을 다져나가는데 의미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