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람 휘날리며’ 벚꽃비 내리는 종로건강산책로 걸어요
상태바
‘봄바람 휘날리며’ 벚꽃비 내리는 종로건강산책로 걸어요
  • 정명달 기자
  • 승인 2019.04.23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로구, 일상 속 걷기 실천에 적합한 12개의 ‘종로건강산책로’ 발표

꽃피는 봄, 그리 멀지 않은 곳에서 가벼운 운동을 즐기며 가족,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을 쌓고 싶다면 종로구의 떠오르는 명소 종로건강산책로 중 ‘봄꽃길 코스’ 세 곳을 걸어보길 추천한다.

‘안전한 건강도시’ 조성을 구정비전 중 하나로 내세운 종로구는 운동하는 종로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종로건강산책로’를 발표한 바 있다. 이중 봄꽃길 코스는 삼청공원 순환산책로, 윤동주문학관~세검정터길 코스, 한양도성길 숭인근린공원 코스 등 3곳이다.

종로건강산책로 제11코스에 속하는 삼청공원 순환산책로는 삼청공원에서 시작해 가회배수지, 성대후문, 와룡공원정상, 말바위전망대, 말바위등산로입구, 삼청공원으로 순환하는 구간이다. 삼청공원에서 와룡공원 정상 방향을 향해 걷다보면 봄의 전령사처럼 화사하게 핀 벚꽃들을 곳곳에서 만날 수 있다.

윤동주문학관~세검정터길 코스는 종로건강산책로 제4코스이다. 윤동주문학관 건너편 창의문에서 시작해 백석동길, 백사실계곡, 현통사, 세검정로6길, 자하슈퍼, 세검정터로 이어진다. 조용하고 아기자기한 풍경을 감상하며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구간이다. 또, 복원된 수성동계곡의 경우 조선 후기를 대표하는 화가 겸재 정선이 그림을 그린 곳으로 추정되는 지점에서 계곡의 실제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어 특별함을 더한다.

세번째 코스는 종로건강산책로 제8코스인 한양도성길 숭인근린공원 코스이다. 혜화문 건너편에서부터 낙산공원, 낙산길 비우당과 숭인교회, 동망산길 할리우드파크아파트, 숭인근린공원 숭인유아체험장입구 등으로 이어진다. 한양도성길과 낙산공원을 따라 걸으며 더없이 멋진 자연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전망 좋은 산책길이다.

김영종 구청장은 “멀리서 봄을 찾기보다 집 가까운 산책로를 걸으며 가족,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을 쌓아 보시길 바란다. 종로건강산책로 중 특히 봄꽃길 코스에 속하는 세 곳은 계절이 주는 낭만과 건강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으실 수 있는 구간”임을 강조하며 “지속적으로 걷기 좋은 길을 발굴하고 조성해 사회적 건강과 주민 건강이 조화를 이루는 건강도시, 모든 주민이 행복한 지역사회 종로를 완성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는 정기적으로 종로건강걷기대회를 개최하고 ‘운동하는 종로 만들기 홈페이지’ 또한 운영하고 있다.

위의 주소로 접속하면 지역 내 자치회관, 구립체육시설 등 관내 운동시설과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온라인상에서 경복궁둘레길이나 인왕산숲길 등 종로건강산책로의 각 코스별 경로, 소요시간, 난이도, 소모 칼로리와 같은 정보를 습득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