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11월부터 '청년기업' 융자 시행
상태바
용산구, 11월부터 '청년기업' 융자 시행
  • 김경남 기자
  • 승인 2019.10.31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까지 4억원, 내년부터 년 20억원씩 편성 연중 상시 접수

서울 용산구가 지역 내 청년기업 살리기에 나섰다. 구 일자리기금을 활용, 오는 11월부터 전국 최저 금리로 융자를 시행한다.

서울특별시 용산구 일자리기금 설치 및 운용조례 제13조에 따른 것이다.

지원대상은 용산에 사업장을 두고 1년 이상 용산에 거주한 만 39세 이하 청년 기업가다. 단 일반유흥음식점, 무도유흥음식점, 기타 사행시설 관리·운영업은 대상에서 제한다.

1년 거치, 4년 균등분할상환 조건이다. 대출한도는 기업 당 1억원 이내며 경영안정자금, 시설자금, 임차보증금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융자는 연중 상시적으로 이뤄진다. 사업계획서 등을 가지고 신한은행 용산구청지점 일자리기금 원스톱서비스 창구를 방문하면 된다. 관련 서식은 구 홈페이지 ‘구정소식’ 란에서 내려 받는다.

구는 부서 검토 및 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매달 20일 대상자를 확정·통보한다. 융자는 신청일 기준 익월 21일부터 이뤄진다.

구는 연말까지 기금 4억원을 융자에 사용키로 했다. 내년부터는 매년 20억원씩을 청년기업 융자에 편성한다.

구는 지난해 말 구 일자리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를 제정·공포한 바 있다. 2019년 40억원, 2020년 70억원을 출연, 110억원 규모로 기금을 조성한다.

올해는 청년 취업역량 강화 청년 인턴 프로그램 민간협력 등 3대 사업에 기금 6억 7천만원을 집행했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청년 일자리 확충을 위해 구가 다각도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중소기업 육성기금보다 더 낮은 금리로 융자가 지원되는 만큼 청년기업에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구는 중소기업 육성기금을 활용, 매년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중소기업·소상공인 융자도 시행하고 있다. 금리는 연 1.5%, 대출기간은 5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