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제 1기 SNS 서포터즈 ‘랑랑이’ 발대식 개최
상태바
중랑구, 제 1기 SNS 서포터즈 ‘랑랑이’ 발대식 개최
  • 정명달 기자
  • 승인 2019.04.12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제1기 중랑 SNS 서포터즈 랑랑이 발대식 개최, SNS 서포터즈 활동 시작

중랑구는 구민의 구정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소통을 활성화 하고자 `제1기 중랑 SNS 서포터즈 랑랑이` 를 구성하고, 지난 11일 발대식을 가졌다.

이 날 발대식에서는 위촉장 수여와 함께 올 한 해 활동 계획과 방향에 대해 안내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제 1기 SNS 서포터즈‘랑랑이’는 구정과 SNS에 관심 있는 중랑구민 18명으로 구성됐으며, 1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선발됐다.

이들은 오는 12월까지 9개월 동안 월별 미션에 따라 구정소식 전달 행사·축제 현장 취재 유익한 구정정보 구 관광명소 및 전통시장 방문 콘텐츠 제작 교육 등의 활동을 수행 해 중랑구의 숨은 명소, 지역 사회의 미담 사례들을 발굴해 본인 및 중랑구 공식 SNS를 통해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구는 이번 서포터즈 운영을 통해 구민들에게 구정 소식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 더불어 특색 있는 지역 스토리들을 발굴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서포터즈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도록 원고료 지급, 자원봉사 활동 시간 인정, 각종 구정 행사 우선 참여 기회 제공, 구청장 표창 등 적극적인 지원을 해 나갈 계획이다.

발대식에 참여한 류경기 중랑구청장은“구와 구민 간 소통의 징검다리 역할을 하실 분들이 바로 여러분들”이라며,“중랑에 대한 애정과 서포터즈로서의 자긍심, 사명감을 갖고 지역의 소식, 이웃의 삶의 이야기를 전하는 일에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