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운동 100주년 행사, 강남에서 시작된다
상태바
3·1운동 100주년 행사, 강남에서 시작된다
  • 정명달 기자
  • 승인 2019.02.18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빛 날려라 태극기’ 3월 1일 0시부터 구 전역 32개 옥외전광판에 초대형 태극기 게양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으로 도약 중인 강남구는 3·1운동 100주년을 앞두고 18일부터 스마트폰 배경화면에 태극기를 띄우는 캠페인 ‘빛 날려라 태극기’를 진행하고 있다.

구는 태극기 게양률이 저조한 가운데 태극기로 상징되는 3·1운동의 의미를 되살리고자 언제 어디서나 휴대폰만 있으면 참여할 수 있는 디지털 태극기 게양 캠페인을 진행한다. 참여 희망자는 내 손 안의 태극기 인증샷을 찍은 후 해시태그를 달아 SNS에 게시하면 된다.

태극 엠블럼도 자체 제작됐다. 엠블럼은 너와 나 그리고 우리, 남과 북이 하나 돼 3·1절 100주년의 문을 연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디지털 태극기와 엠블럼은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다운받을 수 있다.

아울러 구는 손가락을 이용해 3과 1을 표시하고 인증하는 핑거사인 캠페인도 벌인다. 젊은이들이 3·1절의 의미를 되새기는 데 쉽게 동참할 수 있도록 네이버와 유튜브, 트위터 등을 통해 행사내용을 알리고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있으며, 캠페인 참여 방법은 구 홈페이지, 블로그,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는 역삼글로벌빌리지센터와 펀데이코리아네트웍스의 커뮤니티를 통한 관내 거주 외국인들의 참여도 추진 중이다.

한편 강남구는 올 3·1절 기념행사를 1일 0시 삼성동 코엑스 앞 SM타운 외벽에 설치된 국내 최대 전광판을 비롯한 관내 32개 옥외전광판 화면에 3·1 운동을 기려 31분간 태극기를 띄우는 것으로 시작한다. 1919년 타올랐던 그 날의 함성과 애국의 물결이 어둠에서 빛으로 재현되는 것이다.

정순균 강남구청장은 “이번 행사는 휴대폰에 태극기를 담는 퍼포먼스를 통해 기미년에 들불처럼 번졌던 만세운동을 SNS 상에서 구현하고, 이 땅의 독립을 위해 희생한 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자 기획됐다”면서 “단순히 태극기 게양에 머물렀던 3·1절 기념행사를 강남만의 문화적 자산이 되는 의미 있는 축제로 새롭게 디자인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