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장애인전환서비스지원사업 10주년 기념 행사 참석 축사
상태바
서울시장애인전환서비스지원사업 10주년 기념 행사 참석 축사
  • 김경남 기자
  • 승인 2019.10.16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혜련 보건복지위원장, 장애인들의 자립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혀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혜련 위원장은 지난 14일 오후 2시 서울시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진행된 서울시 장애인 전환 서비스 지원 사업 1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해 축하의 말씀을 전했다.

‘장애인 전환서비스 지원사업’은 시설 퇴소를 희망하는 장애인에게 시설을 떠나 지역 사회에 나가 안정적으로 살아 갈 수 있도록 자립생활주택 지원, 자립지원 정보제공, 슈퍼비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 날 행사에는 서울시의회를 대표하여 김혜련 위원장이 참석하였으며, 배형우 서울시복지기획관, 안진환 서울시명예시장, 장애인 당사자 및 장애인 거주시설관계자, 자치구 공무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김혜련 위원장은 “오늘 기념행사의 주인공인 자립생활주택 입주자, 퇴거자 여러분들과 사업을 위해 애써주신 모든 관계자들에게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축사를 시작했다.

김혜련 위원장은 “서울시 장애인 전환 서비스 지원 사업은 지난 10년 동안 많은 성과와 사회적 가치를 이루었다고 생각했다.”라고 전하면서, “ 이러한 정책이나 서비스들은 당사자, 거주시설, 주택운영사업자, 코디네이터 등 모두가 주체가 되어 적극적으로 동참할 때만이 좋은 성과를 낸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김혜련 위원장은 “사업의 주인공인 장애인 당사자분들과 자립을 지원하고 계시는 코디네이터, 주택 운영사업자, 활동지원사 분들이 자부심과 열정을 갖고 앞으로도 큰 역할을 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의 말씀을 전하며,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에서도 장애인 당사자분들의 자립생활을 위해 여러분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 축사를 마무리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