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 Wee센터,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 미배치교 상담지원 컨설팅 실시
상태바
서부 Wee센터,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 미배치교 상담지원 컨설팅 실시
  • 김경남 기자
  • 승인 2019.04.17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상담 업무 지원을 위한 컨설팅

인천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15일부터 관내 학교 중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가 배치되지 않은 50개 학교의 상담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부교육지원청에서는 미배치교의 상담 업무 담당자와 Wee센터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의 1:1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상시로 상담 업무 관련해 문의 및 지원할 수 있는 자문체계를 구축하고자 한다.

이번 컨설팅은 관내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 미배치교의 상담활동을 지원하며, 학교 내 상담이 요구되는 학생을 발굴하고 개입해 학교 부적응 문제 및 학교폭력 예방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내용으로는 Wee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자문의 특별상담’, ‘마음나누미 상담 멘토링’, ‘종합심리검사’, ‘놀이치료’ 등 사업에 대한 소개와 함께 위기사안 발생 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한다.

서부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 한상봉 과장은 “이번 상담 지원 컨설팅을 통해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 미배치교 상담 업무 담당자들이 보다 학교부적응 학생 및 고위기 학생에 대한 조기 상담 개입으로 학교 안정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