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한국예술종합학교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서울시교육청-한국예술종합학교 업무협약 체결
  • 정명달 기자
  • 승인 2019.06.04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감성을 함양 위한예술교육 재능기부 및 악기 나눔사업 등 협력하기로

서울시교육청/서프라이즈뉴스 정명달 기자
서울시교육청/서프라이즈뉴스 정명달 기자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6월 4일(화) 오후 2시에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봉렬, 이하 한예종)*와 서울학생의 창의·감성을 함양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서 두 기관은 △국내외 예술교육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및 지원 △교육 소외계층 우수인재를 위한 문화예술교육사업 추진 △양 기관이 추진하는 문화예술교육 관련 협력 및 지원 △기타 양 기관의 발전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 날 한예종의 김봉렬 총장은 서울시교육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서울시민·학생 악기나눔] 사업에 동참하는 의미에서 팀파니를 비롯하여 비브라폰, 트럼펫(로타리C), 피아노, 바이올린 등 5종 8점을 기증하고, 앞으로 한예종 학생들이 서울의 소외계층 학생들을 위한 예술교육 관련 재능기부를 할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세계적인 예술인을 길러내는 한국예술종합학교와 함께 학교문화예술교육을 지원하기 위하여 양 기관의 자원 공유 및 상호협조체제를 구축하고, 모든 학생들이 예술을 사랑하고 즐길 수 있도록 문화적 감수성 및 창의성 함양을 위한 협력과 나눔의 문화예술교육을 확산해 나갈 것이다.


한편 한국예술종합학교는 1993년에 개원하였으며 예술사과정 6개원과 예술전문사과정 6개원, 음악원, 연극원, 무용원, 미술원, 전통예술원의 교육기구를 갖추고 있으며 서초동캠퍼스(1999년), 석관동캠퍼스(2006년), 대학로캠퍼스(2015년)가 있다.

예술실기와 이론을 심화교육하는 대학·대학원 과정의 국립예술전문교육기관으로 기존의 예술 전통을 토대로 장르와 매체의 융합을 실험하고 새로운 예술적 도전이 활발히 이루어지는 예술융합교육을 지향하며 다양한 글로벌 인턴 십을 통한 창조적 예술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