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으뜸 동부 두드림학교 운영교 컨설팅’ 실시
상태바
‘2019 으뜸 동부 두드림학교 운영교 컨설팅’ 실시
  • 김경남 기자
  • 승인 2019.04.22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지난 19일 ‘기초학력향상 지원 주요정책’중의 하나인 ‘두드림 학교’운영교 컨설팅을 실시했다.

‘두드림학교’는‘한 학생을 키우는데 온 학교가 필요하다’라는 모토 하에 학교의 교과, 비교과 교원이 협력해 학생중심의 다중지원체제를 구축·운영해 기초학력 부진학생을 통합적으로 지원하고자 하는 단위학교 지원 사업이다.

이번 컨설팅은 ‘두드림 학교’ 목적에 맞게 운영될 수 있도록 학교 계획에 대한 점검과 대상 학생 선정, 내실 있는 프로그램 운영 방법 등에 중점을 두고 실시했다.

두드림학교 운영교 컨설팅위원인 인천옥련초등학교 신동철 교사는 “두드림학교 운영은 혼자의 힘으로는 어려운 일이며 학부모의 의지와 참여자의 의욕과 관심, 학교 구성원들의 협조 등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추가로 5월 7일부터 5월 17일까지 ‘2019, 찾아가는 두드림학교 운영교 소그룹 컨설팅’을 관내 지구별로 실시할 예정인데

두드림 팀 구성과 역할 분담, 학습부진 수준 및 원인 진단의 방법, 개별학생 사례 관리의 노력, 진단에 따른 맞춤형 처방, 프로그램 운영 방법, 예산 사용 방법 등 구체적인 학교 사례 및 현안 문제 중심으로 컨설팅이 진행될 예정이다.

동부교육지원청 담당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두드림학교 운영 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기초학력이 관리되고, 정서지원 프로그램과 학습코칭 프로그램 등 우수한 운영 사례 보급을 통해 내실 있는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컨설팅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