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전국 최초 에듀파인 매뉴얼 영상으로 제작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전국 최초 에듀파인 매뉴얼 영상으로 제작
  • 정명달 기자
  • 승인 2019.04.21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사용의 어려움 해소와 업무담당자의 업무역량 강화

경기도교육청 에듀파인 매뉴얼 영상으로 제작/서프라이즈뉴스 정명달 기자
경기도교육청 에듀파인 매뉴얼 영상으로 제작/서프라이즈뉴스 정명달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사립유치원이 에듀파인시스템을 쉽고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사용자 동영상 매뉴얼’을 전국 최초로 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동영상 매뉴얼 제작은 사립유치원 회계 공공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한 국가관리회계시스템인 에듀파인을 사립유치원에 도입함에 따라, 시스템 적응을 도우려는 조치다.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사용자 동영상 매뉴얼’은 사용자가 에듀파인을 쉽게 이해하고 따라 할 수 있도록 회계절차 순으로 제작했다. 크게 예산, 수입, 지출 흐름을 따르며 총 11편의 강좌로 구성했다.


▲예산 강좌는 기준정보-예산편성으로 구성했으며, ▲수입 강좌는 기준정보-수납자 관리-징수결의-출납관리-수입현황 순으로 진행한다. ▲지출 강좌는 기준정보-지출처리-지출지원-지출현황으로 구성했다. 모든 강좌는 10분 내외로, 학습자가 필요한 구간을 선택해 반복학습 할 수 있다.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사용자 동영상 매뉴얼’1편(예산 기준정보편)은 유튜브 경기도교육청 채널(‘경기도교육청TV’)을 통해 볼 수 있다.


사립유치원 회계담당자들은 경기도교육연수원에 4월 22일 개설될 원격연수과정을 기관 홈페이지(www.gtie.go.kr)에 접속해 수강하면 된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도내 1,002개 유치원 중, 에듀파인 의무적용 대상 192개원을 포함해 총 739개원(4월 19일 기준)이 에듀파인 시스템 사용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 류시석 유아교육과장은“이번 동영상 매뉴얼로 사립유치원 현장에서 에듀파인시스템 이용 어려움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바란다”면서“앞으로 교육자료와 사용자 중심의 집합교육, 멘토링으로 에듀파인시스템이 사립유치원에 조기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