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감일지구 입주민, 비산먼지 “걱정 끝”.... 피해 최소화 한다
상태바
하남시, 감일지구 입주민, 비산먼지 “걱정 끝”.... 피해 최소화 한다
  • 이성선 기자
  • 승인 2019.06.19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일스윗시티 입주대비 “비산먼지 억제 긴급대책” 추진

하남시는 오는 28일 감일스윗시티 입주에 대비해 LH의 협조 하에 비산먼지 억제 긴급대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대책은 감일지구 첫 입주민의 비산먼지 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철저한 비산먼지 사전관리로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억제대책으로 밀집된 공사현장 권역화 관리, 나대지 및 도로 관리, 감일지구 환경협의체 운영 등이다.

감일지구 내 밀집된 공사현장을 권역화 관리를 위해 입주민이용도로 인접 나대지에 방진벽 추가설치, 공사장 밀집지역 진출입도로 통행을 통제해 입주민들의 비산먼지 노출을 사전 차단할 예정이다.

나대지 및 도로관리로는 지구 내 건설근로자 임시주차장 설치운영, 나대지에 풀잔디 식재, 파손된 도로 재포장, 입주민이용도로 청소차량 집중운행 등을 통해 적극 관리할 계획이다.

또한, 지구 내 아파트 건설현장 참여업체들의 자발적인 환경협의체 운영을 유도해 현장 내 비산먼지 관리가 필요한 사항에 대해 공동으로 신속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감일지구 비산먼지 발생사업장을 중점관리 및 지도점검을 강화하고 LH와 적극 협력해 감일스윗시티 입주민들의 비산먼지 피해 최소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