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소하도서관 조진호 과학만화가 초청 ‘과학만화책 만드는 방법’ 강연회 성료
상태바
광명시, 소하도서관 조진호 과학만화가 초청 ‘과학만화책 만드는 방법’ 강연회 성료
  • 정명달 기자
  • 승인 2019.04.23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 소하도서관은 지난 20일 조진호 과학만화가를 초청해 ‘과학만화책 만드는 방법’을 주제로 2019년 제2회 과학자 릴레이 강연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 날, 조진호 작가는 ‘익스프레스’ 시리즈를 저술하며 겪었던 저자의 경험을 토대로 과학적 지식을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한 작업 과정과 만화를 만드는 작가만의 노하우 등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줬다.

조진호 과학 그래픽 노블 작가는 2013년 문화체육관광부 최우수 교양도서, 제54회 한국출판문화상 교양 부분을 수상한 ‘그래비티 익스프레스’와 2016년 게놈의 탄생과 과학적 발전 이야기를 다룬 ‘게놈 익스프레스’, 2018년 현대 과학의 핵심 주제인 원자의 실체를 추적하는 ‘아톰 익스프레스’를 발간했다.

소하도서관 김경희 관장은 “이번 강연은 과학과 만화책을 결합한 특별한 강연이었다”며 “앞으로도 소하도서관의 특화주제인 과학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하도서관은 오는 6월 박진영 고생물학자를 초청해 ‘신비한 공룡사전’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공룡의 종류를 알아보고 공룡의 멸종설과 연구과정 등을 파헤쳐보는 시간을 가진다.

참가 신청은 5월 27일 오전 10시부터 소하도서관 누리집에서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소하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