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도서관, 다양한 시민독서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하안도서관, 다양한 시민독서프로그램 운영
  • 정명달 기자
  • 승인 2019.02.21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인대상 9개, 유아·어린이 대상 15개 강좌 운영

광명시 하안도서관은 시민들에게 자기계발 기회를 주고 평생학습욕구 충족을 위해 2019년 상반기 시민독서프로그램 24개 강좌를 개설한다고 21일 밝혔다.

성인을 대상으로 독서지도사 양성과정, 중국어 교실, 영어독서지도, 기술과학 특화주제 강좌, 임산부를 위한 독서육아태교 등 주·야간 9개 강좌를 운영한다.

특히, 임산부 대상 독서육아태교 강좌는 생애주기별 맞춤형 독서지원 일환으로 특별 개설 하였으며 독서를 통해 임산부들의 심리적 안정과 태아와의 애착증진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유아·어린이 대상 ‘야호 도서관 책놀이’ 등 15개의 독서, 영어, 토요체험 프로그램은 최신 이슈와 책을 매개로 해 구성함으로써 어린이의 독서 흥미를 유발해 책을 좋아하는 어린이로 성장하고 어려서부터 도서관을 생활화 하는 습관을 갖게 해 줄 것이다.

한편 상반기 수강생과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2019년 상반기 시민독서프로그램 개강기념 특별강연회가 3월 13일 수요일 10시에 하안도서관 4층 문화교실에서 개최된다.

이날 행사에는 시민독서프로그램 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회가 있으며 특별강연회는 ‘뇌가 좋은 아이로 키우기’, ‘뇌 발달과 부모의 역할’ 등을 펴낸 신성욱 저자를 초청해 ‘우리아이 뇌 발달의 놀라운 비밀’이라는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접수는 어린이강좌 및 특별강연회는 2월 26일 10시부터, 성인강좌는 2월 27일 10시부터 시작되며 하안도서관 누리집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 할 수 있다. 강좌별 상세 내용은 하안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