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현장에서 직접 배워 농업현장으로 되돌린다
상태바
농업현장에서 직접 배워 농업현장으로 되돌린다
  • 정명달 기자
  • 승인 2019.04.23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농업기술센터 지도공무원 과수농가 인공수분 현장교육 실시

양평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2일 지도직공무원의 전문성 향상를 위한 현장실무지원 역량강화교육을 20여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관내 배 재배농가에서 실시했다.

이번 업무연찬은 직무하달의 집합교육 한계를 극복하고,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기술과 새로운 전문원예기술 습득을 위해 추진됐다.

2019년 이상기상 대응 과원피해예방 기술확산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배 재배농가를 방문해, 시범요인인 ICT 적용 환경제어 시스템, 열풍 개량형 방상팬, 인공수분 자재 활용 등에 관해 현장에서 직접 교육했으며, 또한 배 결실 관리를 위한 인공수분 현장교육을 실시해, 향후 과수 재배농가의 현장지도 확대로 안정적 농산물 생산에 힘쓸 계획이다.

이날 교육을 추진한 김현선 배 재배 농가는 2018년 경기 농산물 전시 품평회 대상을 수상한 농가로 현재 가락동 청과시장, 관내농협 등을 통해 35톤 규모를 생산, 유통하고 있다.

박우영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과수뿐만 아니라 농업전반에 있어 한중 FTA 등 개방화에 따라 시장환경이 시시각각 변화하고 있다. 그 변화의 속도 역시 과거와 달리 점점 빠르게 진행되고 있음을 간과해서는 안된다.”고 강조하며,“지도직공무원들의 자기주도적 전문 농업기술교육 습득을 통해 현장 애로기술 해소와 신기술 보급으로 우리지역 농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