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문화재 활용한 관광자원화 전략회의 가져
상태바
창원시, 문화재 활용한 관광자원화 전략회의 가져
  • 김주연 기자
  • 승인 2020.03.11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역사인물과 문화유산을 연계 관광콘텐츠 마련
▲ 창원시, 문화재 활용한 관광자원화 전략회의 가져
[서프라이즈뉴스] 창원시는 11일 시정회의실에서 실국소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도 제3차 관광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문화재를 활용한 관광자원화 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저성장시대 신성장동력으로 주목받는 관광산업을 문화재와 접목해 내수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는 방안이 집중 논의됐다.

삼진면 일대 2년간 진해현감을 지낸 사상의학의 창시자 이제마라는 지역인물과 진해현의 만남을 주제로 하는 관광콘텐츠를 발굴하고 근대역사문화와 조선시대 대표적 성곽도시인 진해구에 지역 주민과 상생하는 역사문화 관광지를 개발, 특색적 문화자산을 활용한 문화공간을 조성하는 방안도 논의됐다.

특히 이제마 선생을 지역인물로 부각하기 위해 민간단체와 함께 진해현감 부임행사를 재현하고 나아가 이제마 지역인물을 활용한 문화콘텐츠 활성화 토론회 개최 이제마서거일기념 남북교류사업 추진 삼진면일대 한방의료산업 육성 등 다양한 관광콘텐츠도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문화재 보존 관리에서 벗어나 문화재를 관광산업에 접목한 좋은 예로 올 해 시정목표인 ‘창원 대혁신의 해’에 맞게 혁신적인 마인드로 업무를 추진해 문화관광산업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