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허교범 아동작가와 함께 하는 겨울독서교실 호응 뜨거워
상태바
과천시, 허교범 아동작가와 함께 하는 겨울독서교실 호응 뜨거워
  • 정명달 기자
  • 승인 2019.01.31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생 30명 정원, 신청자 몰려 경쟁률 2.5대 1 기록

과천시정보과학도서관은 지난 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초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운영한 ‘겨울독서교실’의 호응이 뜨겁다.

이번에 진행된 프로그램은 아동도서 "스무고개 탐정"의 저자 허교범 작가가 직접 참여한 가운데, ‘스무고개 탐정에게 배우는 탐정수업’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이들은 스무고개 퍼즐과 게임 해결 등을 통해 스무고개 탐정 시리즈 9권 중 사라진 책과 숨겨진 장소를 찾는 두뇌게임을 함께 했다. 또한 작가와의 대화 시간을 통해 평소 궁금증에 대해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이들은 허교범 작가에게 “어떻게 스무고개 탐정의 작가가 되었나요?”, “글이 잘 써지지 않을 때는 어떻게 하나요?” 등 작가와 책에 대한 다양한 질문을 던졌다.

강병헌 학생은 “제가 평소에 좋아하던 책의 작가 선생님을 직접 만날 수 있어서 정말 기뻤다. 독서를 놀이처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고 재미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신동선 과천시정보과학도서관장은 “30명을 모집하는 이번 프로그램에 두 배수가 넘는 학생들이 신청해 스무고개 탐정 시리즈의 인기를 실감했다. 2월에도 같은 프로그램을 열어 많은 아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과천시정보과학도서관은 오는 2월 19일부터 21일까지 허교범 작가와 함께 하는 ‘겨울독서교실’을 추가 개최하며,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과천시정보과학도서관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