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의 달 및 제47회 성년의 날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의 달 및 제47회 성년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정명달 기자
  • 승인 2019.04.22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은 오는 5월 25일, 김포중봉청소년수련관에서 2019년 청소년의 달 기념식 및 제47회 성년의 날 기념 전통성년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재단 내 자치기구 및 청소년동아리 등 참여청소년들 중 모범이 되는 청소년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성년을 맞이하는 청소년 20명에게 전통성년례 시연을 통해 성년이 됨을 축하해 줌으로써 성인으로서의 책임과 책무를 다할 수 있도록 뜻깊은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1부에서는 2019년도 청소년소년의 달을 기념해 재단 내 모범청소년에 대한 표창 및 기념식이 진행되며, 2부에서는 전통성년례 재현행사, 3부에서는 관내 청소년들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부스 운영 및 청소년들의 권리증진을 위한 캠페인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재단에서는 전통성년례에 참여할 김포시민 중 2000년도 출생 청소년 20명을 모집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들은 누구나 김포시청소년육성재단 온라인 통합접수시스템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승한 중봉청소년수련관장은 “성년이 되는 모든 청소년들을 축하하며, 경건한 예절에 따라 진행되는 전통성년례를 통해 진정한 어른의 도리와 성년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고 전하며 “관내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