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세이브더칠드런·롯데알미늄과 함께 아동학대예방 캠페인
상태바
안산시, 세이브더칠드런·롯데알미늄과 함께 아동학대예방 캠페인
  • 이성선 기자
  • 승인 2019.06.18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기적인 합동 캠페인 및 학대피해아동 지원

안산시는 원시동에 위치한 롯데알미늄 안산1공장에서 롯데알미늄 임직원을 대상으로 아동학대예방 캠페인을 18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달 세이브더칠드런과 롯데알미늄이 우리시 학대피해아동 지원을 위해 체결한 사회공헌사업 ‘AL♥YOU프로젝트’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안산시와 롯데알미늄 직원들은 사전교육을 받고 프로그램 진행자로 참여해 아동학대 관련 퀴즈 맞추기, 구호 외치기 등의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 개선의 계기를 마련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우리시 학대피해아동 지원 및 아동학대예방을 위해 애써주시는 롯데알미늄·세이브더칠드런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아동학대예방 캠페인 등 아동학대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을 통해 우리시 아동들이 더욱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알미늄은 ‘AL♥YOU프로젝트’를 통해 안산지역 학대피해아동 약 280여 명의 심리검사 및 치료비를 후원하고 안산시,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시민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아동학대예방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세이브더칠드런은 시로부터 안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을 위탁받아 운영 중인 사회복지법인으로 우리시 학대피해아동을 발굴 및 보호·예방·홍보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학대피해아동 의심사례가 확인될 경우 112로 신고하면 안산시 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접수 및 처리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