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농기원, 온라인홍보 전문농업인 양성
상태바
도 농기원, 온라인홍보 전문농업인 양성
  • 정명달 기자
  • 승인 2019.02.21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농업인 대상 ‘E-비즈니스 전문농업인 양성교육’ 실시

경기도농업기술원은 동영상 및 온라인 매체를 활용한 농산물 홍보, 판매 활성화를 위해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E-비즈니스 전문농업인 양성교육’을 오는 5월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업인들이 직접 동영상을 촬영, 편집하고 농산물을 홍보해 소득을 증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교육내용은 동영상 브랜드 구축, 동영상 촬영 및 편집, 유튜브 활용, SNS와 마케팅 연결 등 동영상 위주의 온라인 마케팅 교육으로 구성됐다.

교육 과제물 및 교육과정 평가가 실시되며 교육과정의 80% 이상 출석 시 수료자격이 부여된다.

신청자격은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고 시군의 e-비즈니스 교육 또는 사이버교육을 받은 도내 강소농, 청년창업농, 정보화농업인 및 희망하는 농업인이다.

교육은 35명을 대상으로 경기도농업기술원 내 정보화교육장에서 2월 19일부터 5월 30일까지 2기로 나눠 진행된다.

김석철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소비트렌드에 맞는 동영상제작으로 소비자들의 흥미를 유도해 소득을 증가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후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홍보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기원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E-비즈니스 전문농업인 양성교육을 수료한 16명을 대상으로 농가소득 증가 체감율을 조사한 결과, 전체의 절반 이상인 12명이 소득이 늘었다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