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경기복지재단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가평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경기복지재단 업무협약 체결
  • 정명달 기자
  • 승인 2019.02.13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보장균형사업의 일환으로 사회보장 격차 완화지원

가평군은 사회보장 균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최근 경기복지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협약에는 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도 함께해 3자간 역량강화를 통해 지역자생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4년마다 수립하고 있는 지역사회보장계획과 해마다 시행하는 년차별 시행계획의 수립, 이행, 평가 등 원만한 사업추진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군은 각종 회의운영과 사업진행을 추진하는 등 기관간 협력을 이뤄나가고 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주체로 사업 전반적인 과정을 운영하게 된다.

또 재단은 협의체 회의 참여와 컨설팅, 시행계획, 평가보고서 집필 등을 지원해 복지발전을 이뤄 나가기로 했다.

김성기 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주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지역맞춤형 복지사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웃이 이웃을 돕는 민간 복지네트워크가 활성화되어 소외계층을 위한 지역사회보호체계가 더욱 촘촘히 구축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5년 민·관 협력체로 발족된 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정부의 복지허브화 정책에 발 맞춰 민간 주도의 복지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2015년부터 6개 읍면 협의체를 확대·구성 운영하고 있다.

경기복지재단은 도내 31개 시·군 간 사회보장 격차완화를 위해 올해부터 경기도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연차별 시행계획 수립 및 평가 등을 지원하는 '지역사회보장균형발전'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