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상반기 청소년 7대 안전교육 진행
상태바
포천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상반기 청소년 7대 안전교육 진행
  • 정명달 기자
  • 승인 2019.02.19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의 안전의식 함양과 건강한 성장을 위한 7대 안전교육을 지난 1월 7일부터 매주 월요일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번에 진행된 7대 안전교육은 청소년들의 올바른 안전의식에 대한 명확한 개념과 의미를 함양하고 청소년의 올바른 성장과 건강을 위한 보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총 4개 분야로 구성된 이번 안전교육은 포천시 경찰서와 연계해 청소년들에게 범죄에 대한 개념 및 무분별한 범죄를 예방하기 위한 범죄예방교육과 청소년의 식습관 및 구강, 흡연의 위험성과 예방을 위한 포천시 보건소의 보건예방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청소년들의 심리를 파악하고 청소년기의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문제행동들을 예방하는 성격검사와 생명의 소중함과 청소년들의 자살을 예방할 수 있는 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프로그램으로 안전교육을 마쳤다.

청소년들에게 있어서 안전은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안전의식 및 범죄에 대한 인지가 매우 떨어지고 있는 요즘 청소년들에게 이번 교육을 통해 자발적인 안전 의식을 확립하고, 미연의 일어날 수 있는 범죄를 예방 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포천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포천시가 함께 중학교 1~3학년에 재학 중인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공적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에 진행된 상반기 7대 안전교육 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의 의식과 인성을 개발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