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병택 시흥시장, 긴급 재대본 회의 열고 마스크 수급 상황 등 점검
상태바
임병택 시흥시장, 긴급 재대본 회의 열고 마스크 수급 상황 등 점검
  • 김준철 기자
  • 승인 2020.03.11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흥시가 11일 긴급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열어 코로나19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마스크 배부 개선방안 등을 논의했다.
[서프라이즈뉴스] 시흥시가 11일 긴급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열어 코로나19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마스크 배부 개선방안 등을 논의했다.

시는 서울 구로구 콜센터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하면서 수도권을 중심으로 지역 확산이 우려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기존 간부공무원 회의를 확대, 재난안전대책본부장인 임병택 시흥시장 주재로 각 동장까지 참석한 긴급 확대회의를 개최하고 코로나19 대응 상황을 점검했다.

임 시장을 포함한 참석자들은 시흥시는 아직 관련 사례가 없는 상황이지만, 확진자들의 이동 경로를 확정할 수 없는 상황이어서 경계하며 대응하는 태도가 필요하다고 의견을 모았다.

더불어 시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 마스크 수급 상황에 대해 각 동의 의견을 듣고 개선 방안도 논의했다.

시흥시는 11일부터 인력 지원을 요청한 관내 1인 약국에 상근예비역을 파견한 바 있다.

임 시장은 “기다리는 시민뿐 아니라 약사들의 업무 쏠림 현상도 극심한 상황이다.

약국에 줄 서서 기다리시는 시민분들을 위한 배려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며 “마스크 전담 요원들을 관내 161개 약국에 배치해 시민들에게 번호표를 나눠주거나 미리 신분증을 확인하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해달라”고 주문했다.

시는 인력지원과 더불어 외국인이 많이 거주하는 정왕동 지역에는 마스크 5부제에 대한 외국어 안내도 실시해 정보 소외 계층이 없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