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지역사회보장협, 마을공동체 위한 분과공동사업 추진
상태바
구리시지역사회보장협, 마을공동체 위한 분과공동사업 추진
  • 김준철 기자
  • 승인 2019.10.17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찾아가는 일자리 한마당과 한국마사회후원 이주·다문화아동 건강검진 실시

구리시는 지난 16일 구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고용자활분과사업으로 ‘찾아가는 일자리 한마당’을 수택3동 행정복지센터 앞마당에서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경기구리지역자활센터, 구리시니어클럽, 구리실버인력뱅크, 대한노인회, 구리고용센터, 구리새일센터, 구리시장애인종합사회복지관, 구리시청 등 유관 기관이 참여하였으며, 무료 취업 상담 및 여성일자리 상담 등 일자리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구인 정보를 안내했다.

이 외에도 구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매년 6개 분과 공동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지난 10월 1일에는 보건의료분과에서 한국마사회 후원으로 한양대구리병원과 함께 구리시 이주·다문화 아동과 청소년 29명에게 무료 건강검진 및 독감 예방접종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건강검진에서는 성장발달검사까지 추가하여 아동들의 건강 상태를 세심하게 검진했다.

안승남 시장은 “사회 문화적 차이와 차별 등으로 성장 발달 과정에 어려움이 있는 이주·다문화 가정 아동들에게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를 통해 이들이 우리 사회 구성원으로서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지역 사회의 관심을 이끌어 내는 네트워크 사업을 구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