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마중물 상담실 운영한다.
상태바
우리동네 마중물 상담실 운영한다.
  • 김준철 기자
  • 승인 2019.10.17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원2동행정복지센터는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 간 원스톱 통합‘우리동네 마중물 상담실’을 운영한다.

원스톱 통합‘우리동네 마중물 상담실’은 어려운 형편에도 불구하고 관공서를 찾아오는 심리적 부담과 어디서 도움을 받아야 할지 모르고 있는 주민들을 위해 직접 현장을 찾아 맞춤형 복지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유동인구가 많은 의정부역과 의정부 노인종합복지관에서 순차적으로 운영된다.

상담분야는 기초연금, 긴급복지 등 복지 분야 상담 외에도 의정부시 보건소, 직업상담사 등이 함께 참여하여 협압·혈당 체크 등 기본검사, 치매 관련 검사, 취업알선 및 일자리 상담 등 다양한 상담 창구를 마련했다.

장진자 복지지원과장은 “주민들의 입장에서 관공서를 방문해 개인사정을 이야기하고 도움을 구한다는 것은 상당한 용기가 필요하다”면서 이번 사업을 통해 “메마른 펌프에 물을 끌어올리기 위해 한 바가지의 마중물이 필요하듯 앞으로 소외된 이웃이 세상과 소통하는데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밝혔다.

원스톱 통합‘우리동네 마중물 상담실’은 21일 의정부역사, 22일 의정부노인종합복지관에서 운영되며 자세한 사항은 호원2동행정복지센터 복지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